본문 바로가기
중국 드라마

중국 드라마 추천 '친애적 열애적'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흥행요소 속편 총평

by mongjjis 2024. 2. 24.
반응형

등장인물

통녠 (양쯔)

15살에 대학 조기 입학 후 18살에 벌써 대학원생인 공부 천재 소녀이자 인터넷 인기 커버 가수 '꼬마 오징어'로 고모네 PC방에서 한상옌을 보자마자 첫눈에 반하고 만다. 차가운 성격과 여자에 관심 없는 한상옌의 모습에 상처를 받기도 하지만 그에게 계속 다가가며 마음을 전한다. 그와 그의 팀까지 응원하며 한상옌이 힘든 순간에도 함께 하며 올곧은 마음을 전하는 통녠의 모습에  마음을 연 한상옌과 사랑의 결실의 맺게 된다. 

한상옌 - 건 (리시엔/이현)

컴퓨터 보안대회 CTF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모든 선수들의 우상, 그리고 지금은 K&K 구단의 사장으로 K&K 팀의 우승과 선수들의 미래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이다. 과거 중국 최고의 팀으로 세계대회 진출까지 이뤄낸 솔로팀의 에이스였지만 리더인 솔로가 빠지게 될 상황에 분노하여 대회도 포기하고 팀에서 나오게 된다. 그 후 오로지 K&K팀의 승리와 선수들의 인생을 책임지기 위해 애쓰던 중 자신에게 끊임없이 다가오는 통녠이라는 인물에 점점 빠져들며 처음으로 사랑을 경험하게 된다. 

왕하오 - 솔로 (이택봉)

CTF의 전설적인 팀인 솔로팀의 정체성이자 리더로 네덜란드에서 한상옌을 발탁한 선수이다. 팀 내 홍일점이자 에이스인 애플독과 연인 사이로 솔로팀으로 세계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달리던 사람이었다. 세계 대회 진출을 앞두고 옛 연인이 아이를 데리고 나타나면서 아이칭과도 헤어지고 아이를 키우기 위해 팀을 나오려고 하지만 그 모습에 실망한 한상옌이 팀을 나가면서 솔로팀은 해체하게 된다. 그 이후 아이를 키우며 SP팀을 만들게 되고 SP팀을 중국 최고의 팀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한상옌의 K&K팀과 라이벌로서 경쟁하게 된다. 한상옌과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애쓰는 인물이다.

   

아이칭 - 애플독 (왕진아)

솔로팀의 유일한 여성 멤버로 한상옌과 함께 에이스 공격수를 맡았던 인물이다. 연인이었던 솔로에게 갑자기 딸이 생기면서 연인 사이도 깨지고 세계 대회 진출을 앞둔 팀도 해체하며 위기를 겪는다. 이 후 솔로가 SP팀을 만들면서 팀의 감독으로 부임하게 되며 솔로와 함께 SP팀을 세계 최고의 팀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한상옌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고 있으며 솔로와 한상옌 그리고 솔로팀의 관계가 좋아지기를 바라고 있다. 한상옌의 사촌 동생인 중국 1위 CTF 선수인 우바이의 스승이자 짝사랑 상대이기도 하다.

우바이 - (호일천)

한상옌의 사촌 동생이자 중국 1위 선수로 K&K팀의 주장이다. 얼음마왕으로 불릴 만큼 말수도 적고 감정표현도 거의 없는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한상옌의 든든한 선수이자 늘 지지해주는 존재이다. 스승이자 동경의 대상이던 아이칭을 짝사랑하고 있으며 한상옌과 할아버지 사이를 이어주는 존재이자 CTF 세계 1위를 가능하게 할 뛰어난 선수이다.

줄거리

15살에 대학 입학 후 인터넷 가수로 팬까지 거느린 공부 천재 소녀 통녠이 컴퓨터 보안대회 CTF의 레전드 프로게이머이자 게임단 K&K의 사장인 한상옌에게 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이다.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이 집안끼리도 엮이게 되고 가짜 연애가 진짜 연애가 되면서 연애 경험이 없는 두 사람이 서로 힘이 돼주며 더욱 성장하는 이야기로 뛰어나지만 사랑에 미숙한 점이 많은 두 사람의 사랑과 세계 1위가 되기 위한 솔로팀 출신 선수들을 포함한 CTF 업계의 도전이 돋보이는 드라마이다.   

흥행 요소 - 배우들 간 케미 

이 드라마의 가장 큰 흥행 요소는 배우들 간의 호흡이자 케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주인공인 양쯔와 이현은 같은 학교 동창으로 해당 드라마에도 양쯔의 추천으로 이현의 캐스팅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친한 두 사람인 만큼 연기에서도 케미가 호흡이 굉장히 좋았는데 달콤한 분위기가 중요한 드라마에 맞게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잘 드러났다. 비하인드 장면에서도 서로에게 장난치고 자연스럽게 스킨십을 하는 등 드라마 팬들의 만족을 높여주는 모습에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남녀 주인공뿐 아니라 서브 커플이었던 아이칭과 우바이의 관계, 샤오미와 쑨야야의 사랑도 다양한 모습과 감정을 보여주었다. 특히 샤오미와 쑨야야의 사랑은 많은 사람들이 응원하고 좋아하던 모습으로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어 훌륭한 케미를 보였다. 이 드라마에서는 사랑의 케미뿐 아니라 흔들리고 깨져버린 솔로팀의 관계가 회복하는 과정에서도 배우들의 호흡이 두드러졌으며 이러한 호흡과 케미는 드라마의 흥행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속편 

속편으로 2021년 '아적시대,니적시대 (친애적, 지애적)'가 방영되었는데 아이칭과 우바이의 사랑을 중심으로 다룬 드라마이다. 전작 '친애적 열애적' 과는 다르게  CTF 가 아닌 로봇 경기를 주 소재로 다뤘으며 아이칭 역할을 맡은 배우도 왕진아 님이 아닌 이일동 님으로 변경되었다. 친애적 열애적의 두 남녀 주인공인 양쯔와 이현이 특별 출연하였으며 두 커플의 합동결혼식 장면은 속편의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친애적 열애적 팬들에게 큰 호평을 받지는 못했지만 새로 아이칭 역할을 맡은 이일동 배우와 호일천 배우의 케미와 애정씬은 좋은 평을 받았으며 양쯔와 이현의 결말 같은 합동결혼식은 큰 호응을 얻었다.  

총평 (★★★★☆)

친애적 열애적은 다소 유치할 수 있는 내용과 연기, 캐릭터에도 한 번 보면 끝까지 보게 되는 매력을 가진 드라마이다. 이러한 매력은 배우들의 케미에서 비롯된 것으로 판단된다. 극 초반에 지나치게 애교 있고 유치한 패션 스타일을 보여주는 여주인공과 너무 차갑고 어색해 보이는 남주인공의 모습이 보이긴 하지만 그를 뛰어넘는 스토리와 뛰어난 호흡으로 두 주인공의 사랑에 푹 빠지게 하는 매력이 있다. 한 번 보면 여러 번 보는 팬들이 존재하고 두 주인공이 실제로 사귀길 바라는 팬들이 많을 만큼 중국 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넷플릭스를 비롯한 시리즈온, 티빙, 왓챠 등 다양한 OTT를 통해 한국에서도 마니아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물론 나 역시 3번 넘게 정주행 한 드라마로 배우들이 보여주는 매력에 볼 때마다 재미있게 완주하는 드라마이다.  

반응형